윈도우10 메모장 위치 찾기와 글꼴변경, 날짜를 입력하는 법

IT관련된 정보/윈도우|2019. 1. 26. 22:36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윈도우10에서 메모장 위치를 찾는 방법과 메모장 글꼴 변경 및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앞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메모장 위치 찾기였지만 이번에는 윈도우10입니다.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메모장 위치 찾기와 메모장 팁



제가 알려줄 방법은 2가지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것까지 알면 뭐하겠습니다.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하는 방법만 알면 되죠. 저만 따라서 입력하고 클릭하면 5초 이내에 메모장 위치를 찾을 수 있을겁니다. 



윈도우10 메모장 위치 찾기


메모장 위치 찾기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 시작키 옆에 돋보기가 있는데요, 그곳이 윈도우10 검색창입니다. 검색창에 메모장을 입력해서 엔터를 치면 바탕화면에 메모장이 보일겁니다.



메모장 위치 찾기 두번째 방법은 이겁니다. 첫번째는 돋보기를 클릭했는데요, 이번에는 돋보기 옆 윈도우 시작키를 클릭하는 겁니다. 그럼 윈도우10에 설치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을 찾으세요. 그리고 아래 보이는 메모장을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메모장 기능 중 알면 아주 편한 기능이 있어 소개를 할까 합니다. 하나는 메모장 글꼴을 변경하는 법이고 다른 하나는 메모장에 시간과 날짜를 자동으로 입력하는 법이니 꼭 읽고 도움 받으세요.



메모장 글씨체를 바꾸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메모장도 글씨체를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분은 많지 않은 것같아요. 저 역시도 그랬죠. 설명을 하면 메모장을 실행시키고, 아래 제가 표시한 서식탭을 클릭한 후 아래 글꼴을 다시 클릭하세요. 그럼 메모장에서 앞으로 사용할 글꼴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나눔고딕을 선택했습니다. 



메모장에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는 법 설명입니다.

메모장을 실행했으면 편집 탭을 클릭하세요. 하단에 보이는 시간/날짜를 클릭하면 메모장에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보일겁니다. 메모장으로 일기를 쓰는 분들도 있다던데,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될 정보네요. 참고로 F5키를 눌러도 된답니다.



이렇게 윈도우10에서 메모장 위치 찾기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렸는데요,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좋은 정보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