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쉽게 해결하기

IT관련된 정보/컴퓨터|2019. 1. 28. 15:47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컴퓨터 파일 이름을 한번에 바꾸기인데요, 간단하고 쉽고 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만 따라서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쉽게 해결하기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는 방법을 몰랐을 때, 하나씩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이름바꾸기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것도 최근까지 말이죠.  또 F2가 파일 이름 바꾸기 단축키라는 사실도 이제 알았네요. 

모르면 손과 머리가 고생하는 컴퓨터 ~~ 오늘 제대로 배워보세요.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순서 따라하기


1. 먼저 내가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찾거나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제가 예로 들것은 바로 커피와 관련된 사진인데요, 파일마다 이름이 다르네요. 이것들을 커피바꾸기로 해볼겁니다. 



2. 첫번째 사진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이름을 바꿀 파일까지 SHIFT + 마우스 좌클릭을 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사진이 전부 선택이 됩니다. 전체 사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3. 전체 사진을 선택했다면 F2를 눌러주세요. 그럼 사진 이름바꾸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저는 커피바꾸기로 파일 이름을 변경하겠습니다.





4. 제가 커피바꾸기로 했더니 아래와 같이 커피바꾸기(1)부터 (6)까지 여섯장이 바뀌었네요.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려운 컴퓨터지만 이렇게 조그만 팁이라도 하나씩 배워나가면 나중에는 컴퓨터를 좀 더 잘하겠죠? 이상으로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팁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