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자동수정 기능 끄기

IT관련된 정보/아이폰|2018. 5. 8. 10:21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다양한 기능을 적극 활용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한 많은 기능들 중에서 문자나 카톡 자동수정 기능도 괜찮다고 봅니다.

 

편리를 위해 만들었지만 사실 아이폰은 우리나라에서 제조한 것이 아닌 미국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한글을 자동으로 수정하는 기능은 조금 떨어진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 역시도 아이폰을 쓰고 있지만 문자 자동수정 기능은 쓰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수정 기능 끄기

 

 

잘만 활용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지만, 그래도 나는 불편하다는 분들께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문자 자동수정 끄기를 알려드릴테니 저만 따라서 눌러준다면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수정 기능 끄기 간단하게 해결

 

1. 카카오톡 채팅창에 제가 일부러 맞춤법에 맞지 않게 글을 썼습니다.  '잘했다'를 '자알했다'로 쓰니 장발했다'로 문자가 자동수정이 되었네요. 이제 이 기능 끄기를 해보겠습니다.

 

 

2. 처음에 아이폰 설정 아이콘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3. 설정을 찾았다면 설정창에서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하면 일반이 보입니다.

터치하세요.

 

 

4. 일반 창에서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5. 키보드 창에서

문자 자동 수정이 보일겁니다.

저는 자동수정 기능을 켜놓았죠.


 

이것을 끄기 위해서는

좌측으로 꺼주면 됩니다.

 

 

6. 아이폰 자동수정 끄기를 했더니

아래와 같이 자알했어가

그대로 보이네요.

 

처음 이미지에선 보였는데

지금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문자나 카톡 자동수정 기능 끄기 방법 간단하죠? 몇 번만 터치해주면 이렇게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유용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