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방법

IT관련된 정보/아이폰|2019. 2. 1. 16:28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내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는 어떤지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궁금하죠. 배터리가 좋지 않아서 이것을 교체해야 하는지 혹은 아이폰을 새로 구매를 해야 하는지 말입니다. 잠깐 저의 아이폰을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방법



저는 현재 아이폰6S를 3년째 쓰고 있는데요, 배터리를 한번 교환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날씨가 추우면 꺼지고 30% 이상 남았는데도, 먹통이 되버리는 상황에 처하게 된겁니다. 하지만 고장이 난 것도 아니어서 비싼 돈주고 아이폰을 교체하기가 싫었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를 결정한건데 교체한 뒤 1년 정도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아무 이상 없이 편하고 쓰고 있네요. 



만약 아이폰에 별 이상이 없지만 배터리 문제로 아이폰을 교체하려고 한다면, 오늘 알려드린 배터리 성능을 먼저 확인하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는 순서


1. 찾는 방법은 간단하니 저만 따라 터치해주세요. 먼저 설정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2. 설정 창에서 배터리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처음 화면에서 조금 내리면 배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창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터치합니다. 참고로 여기에서는 배터리를 %로 표시할 수 있게 설정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로 설정하면 보기에 매우 편하기 때문에 하지 않았다면 화면 위에 배터리 잔량 표시를 켜주세요. 저는 51%가 남았네요.




4. 내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저는 성능 최대치 96%가 남아서 최고 성능 기능을 발휘하고 있네요.

모두 알겠지만 숫자가 낮아질수록 배터리 성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80% 이하로 내려간다면 교체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겠죠.



이미지가 크기 때문에 내용이 길어진 것 같지만 알고 보면 굉장히 쉽게 내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 내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