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해결

IT관련된 정보/그림판|2019. 2. 12. 13:35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그림판에서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할 겁니다. 앞 포스팅에서 사진 크기 줄이기를 해봤는데요, 이것과 같은 방법과 순서입니다. 제가 쓴 글을 따라서 클릭만 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을겁니다.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해결



먼저 용량을 줄일 사진을 가져옵니다. 사진을 가져 오는 방법은 왼쪽 상단에 파란색응로 보이는 탭을 클릭한 후 불러오기를 다시 클릭해서 사진을 찾으세요. 저는 윈도우에 있는 기본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순서


1. 제가 가져온 사진크기는 1024 X 768이며 용량은 548.1KB입니다. 아래 표시되어 있죠? 

그림판에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크기를 줄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크기를 줄일건데요, 제가 표시한 크기 조정을 클릭하세요.



2. 사진 크기 조정 및 기울기에서 크기 조정을 백분율 또는 픽셀로 할 수 있는데요, 백분율보다는 픽셀이 정확하게 숫자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낫습니다. 



위에서 사진 용량 줄이기는 사진 크기를 줄여야 한다고 했죠. 제가 가져온 사진이 가로 1024였기 때문에 이것을 300으로 줄일 겁니다. 여러분도 시험삼아 숫자를 절반 이하로 줄여보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이렇게 사진 크기가 가로 300 X 세로 225로 줄어들었네요. 사진 크기가 줄어들었지만 용량이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4. 크기를 줄인 사진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저는 사진 용량 줄이기라는 이름으로 저장하겠습니다. 



5. 제가 바탕화면에 저장한 사진용량줄이기 사진 파일 크기를 확인하니 33.8KB로 보이네요. 처음 사진 용량이 548KB였던 것에 비해 1/10이상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림판에서 할 수 있는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해봤는데요, 사진이 몇 장 되지 않으면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저는 그림판보다는 포토스케이프나 알씨에서 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