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키워드 검색 광고로 검색량 조회하기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다음 키워드 검색 광고로 검색량을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를 뚫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제 블로그 역시 네이버에서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결국 다음 아니면 구글에서 유입이 되야 하므로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 보다는 다음에서 검색량을 조회하는 것이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음 키워드 검색 광고로 검색량 조회하기



다음 키워드 검색 광고로 검색량 조회 순서 


1. 오늘 제가 쓴 글을 따라 하나씩 클릭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과거에는 다음클릭스를 입력해서 찾았다면 지금은 카카오광고로 검색을 해야 합니다.

다음에서 카카오광고를 입력하면 카카오광고 지원센터가 바로 보이는데요, 이곳을 클릭하세요.




2. 카카오광고 지원센터에서 오른쪽 위에 광고관리플랫폼을 클릭한 다음 아래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다시 클릭하세요.



3. 카카오 키워드 광고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즉 새롭게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신규가입을 하는데, 사업주가 아니라 개인 마케터라면 개인으로 체크하고 가입하세요.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에 동의한 후 아이핀 혹은 내 전화번호로 회원가입을 계속 진행을 합니다.



5.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화면 왼쪽 아래 보이는 키워드 맞춤제안을 클릭합니다.



6. 다음 키워드 맞춤 제안에서 디바이스를 PC 혹은 모바일로 할 것인지 선택하고, 키워드에 내가 다음에서 검색할 키워드를 타이핑합니다. 저는 야식이라는 키워드로 조회했더니 이렇게 많은 키워드와 검색량이 보이네요.



한가지 정보를 더 드리면 키워드 검색 광고 검색량을 조회하는 것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 아닌 키워드 검색만 찾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요, Keyword Shitter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검색 사이트 추천>


사이트에 접속한 후 네모난 칸에 내가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한 후 Start Job을 클릭하면 주요 키워드 들이 검색되어 모두 보이게 되는데요, 프로그램 설치가 아니고 무료이기 때문에 저는 편리하더라고요. 필요하신 분은 아래 주소를 올리니 클릭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다음에서 키워드 검색 광고량을 조회하는 방법과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까지 하나 추천을 했는데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저는 블로그 글을 쓰는데 키워드 찾기가 처음은 힘들지만 나중에는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꾸준히 하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