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글씨체 바꾸기 - 나눔고딕으로

IT관련된 정보/컴퓨터|2018. 5. 14. 16:22

컴퓨터를 사용하면 한가지 글씨체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켜면 모두 똑같은 글씨체를 볼 수 있는데요, 사무실이 아닌 내 컴퓨터라면 가독성이 좋거나 내가 좋아하는 글씨체로 변경해서 본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오늘 포스팅은 내 컴퓨터 글씨체 바꾸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글씨체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나눔고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컴퓨터 글씨체 바꾸기 - 나눔고딕으로


 

먼저 네이버에 나눔고딕으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은 후 컴퓨터에 설치를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여기선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나눔고딕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제가 주소를 올리니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하세요.

 

나눔고딕 다운로드하기

 

 

 

 

위와같이 설치를 마쳤다면 컴퓨터 글씨체를 바꾸기를 하는데요, 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에서 하는법은 아래 제가 따로 글을 올렸으니 그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기능인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이는 창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세요.

 

 

인터넷 옵션 창에서 제가 표시한 글꼴이 보일거에요. 그곳을 다시 클릭합니다.

 

 

글꼴창을 보면 웹 페이지 글꼴과 일반 텍스트 글꼴이 있는데, 웹 페이지 글꼴에서 나눔고딕을 찾아서 선택하고, 일반 텍스트 글꼴은 그냥 놔둡니다. 나눔고딕을 선택했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누르면 인터넷 옵션 창으로 오는데요, 이곳에서 글꼴 옆에 있는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접근성에서 가운데 웨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은 순서로 마쳤다면, 이제부터 여러분 컴퓨터 글꼴은 나눔고딕으로 바뀌었을 겁니다. 글로는 조금 길게 쓴 것 같지만 직접 따라서 하면 매우 쉽다고 생각이 들거에요. 이상 컴퓨터 글씨체 바꾸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