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간단히 해결하기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저는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데요, 흔치 않지만 키보드 자판이 오류가 나서 당황한 기억이 있습니다. 편하고 휴대하기 쉬워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지만 이런 경험 여러분도 있을 건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 간단히 해결하기


 

노트북에 키보드 자판이 오류나서 생기는 문제는 한글을 쳤는데 영문이 나오는 상황 혹은 글씨가 아예 쳐지지 않는 경우 등이 있는데요, 제가 제시하는 4가지 방법을 적용하면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1. 키보브 USB 위치를 바꾼다

 

 

거의 없는 일이긴 하지만 키보드 자체에 문제가 발생한다기 보다는 USB단자가 이상이 생겨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해보는 겁니다. 만약 다른 곳으로 바꿨는데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면 옮기기 전 USB포트가 고장이 났다는 것이죠.

 

2. Fn + Num 또는 Fn + F11 누르기

 

 

데스크탑 키보드에는 없지만 노트북 키보드에는 있는 것이 바로 Fn입니다.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빨리, 가장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노트북 제조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위 2개 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클릭하면 해결이 될겁니다.

 

3. cftmon 클릭

 

 

위에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 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데스트탑에서 보통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키보드가 입력이 안될 경우에 이렇게 클릭하세요.

 

1. 내컴퓨터 클릭

2. 로컬디스크(C) 클릭

3. 윈도우 폴더 클릭

4. 시스템32 폴더 클릭

5. cftmon 찾아서 더블클릭

  

위와 같은 순서로 하면 노트북 키보드 자판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다 귀찮으면 재부팅

 

난 다 귀찮다 ~~ 그러면 그냥 재부팅을 하세요. 아주 간단한 오류는 재부팅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노트북 키보드 자판에서 오류가 있을 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4가지 소개했는데요, 이렇게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차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