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바꾸기 쉬워요

대한민국 거의 모든 사람들이 네이버나 다음에서 뉴스나 스포츠, 경제, 정치 등을 볼때 글씨체에 대해서 생각을 할까요? 아마 거의 못할겁니다.

텔레비젼에서 나오는 글씨체는 바꿀 수 없으니 그냥 본다고해도, 컴퓨터에 보이는 글씨체는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잖아요.

 

또 극장에서 보는 글씨체는 바꾸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네이버 플레이어, 다음 팟 플레이어, 곰 플레이어 등은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도 거의 없을거에요. 그저 보여지는대로 보고 있을 뿐이죠.


인터넷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바꾸기 쉬워요

 


그런면에서 지금 제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일반적인 사람보다 생각이 틔었을거라 생각하네요. 왜냐하면 그저 멍하니 바라보는 것이 아닌 남들과 다른점을 찾았으니까요. 남들이 변경할 생각조차 모르는 글씨체를 내가 좋아하는 글씨체로 바꾼다면



보기에도 좋고 인터넷 뉴스나 스포츠 등 가독성도 훨씬 좋아질테니까요.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매워 쉬워요. 제가 클릭하라는 것만 클릭하면 된답니다.

 

인터넷 글씨체 바꾸기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켭니다. 네이버, 다음, ZUM 아무 것이나 상관없습니다. 인터넷 화면을 보면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 모양이 보일거에요, 제가 표시를 했으니 이미지를 보면 찾을 수 있을겁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아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 창 아래에 글꼴이 보일거에요, 이곳에서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글꼴 창에서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웹 페이지 글꼴하고 일반 텍스트 글꼴이 보일거에요. 일반 텍스트 글꼴은 손을 대지 말고 웹 페이지 글꼴에서 내가 원하는 글꼴을 선택합니다. 저는 나눔고딕으로 설정하겠습니다. 글꼴 선택을 마쳤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접근성 클릭

위에서 확인을 눌렀다면 그 전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이것을 하는 이유는 위에서 글꼴을 선택했더라도 바로 바뀌지 않습니다. 웹 페이지 개발자가 지정한 글꼴이 있어서 그것을 해제해야하기 때문입니다.

 

 

5. 접근성 창에서 가운데 제가 체크한 웹 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고 확인을 선택하면 인터넷 글씨체가 내가 바꾸고자 했던 것으로 변경되어 있을겁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인터넷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바꾸는 방법을 소개했으니 다음에는 크롬 그리고 각종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을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