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꼴 추가해서 적용하는 방법

IT관련된 정보/컴퓨터|2018. 6. 4. 13:58

공공기관에서는 무조건 한글을 써야하죠. 그리고 한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편리한 한글이지만 한글에 있는 글꼴은 솔직히 저는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글꼴이 한정되어 있고, 투박해서 가독성도 좋지 않았지만, 요즘은 꽤 괜찮은 글꼴도 있어서 한글에서 제공하는 글꼴은 거의 사용하지 않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한글에서 글꼴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차례로 클릭해서 가독성이 좋은 글꼴을 설치해보길 바랍니다.


한글 글꼴 추가해서 적용하는 방법


 

한글 글꼴 추가 방법 순서

 

먼저 해야할 것은 내가 좋아하는 글꼴을 찾아서 선택하는 겁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완료한 후에 한글에서 변경해야 하는데요, 제가 포스팅 할 글꼴은 나눔고딕입니다. 사실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나눔고딕을 입력하고 설치를 해줍니다.

 

 

혹시 나눔고딕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이미지를 따라서 설치를 완료해 주시고요, 다른 글꼴이 있다면 설치한 후에 제 글 가장 하단으로 내려서 글꼴 추가 방법을 읽으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순서로 클릭하면 자동으로 컴퓨터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음에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위에 보이는 화면을 참고해주세요. 제가 클릭하고 선택한 곳에서 나눔고딕을 찾아서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나눔고딕이지만 다른 글꼴을 추가했던 분은 그 글꼴을 찾아 선택해주세요. 

 

 

나눔고딕으로 한글글꼴 추가한 후 화면에 위와 같이 완료했다고 글을 써봤네요. 너무 간단합니다. 알면 쉽고 어려운 한글 글꼴 추가 ~~ 이제부터 가독성이 좋은 것으로 선택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