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는 법

IT관련된 정보/JPG|2018. 8. 7. 15:41

BMP파일은 비트맵 디지털 그림을 저장하는 데 쓰이는 그림파일 포맷이라고 위키백과에 나와있습니다. 이 그림파일을 JPG 혹은 JPEG파일로 변환하는 법이 몇가지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편한 방법으로 변환하면 되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인데요, 하나는 그림판에서 하는 법과 다른 하나는 알씨에서 변환하는 건데요, 알씨가 설치되었다면 알씨에서 하는 것이 좋고 프로그램 설치가 싫다면 그림판에서 변환하면 되겠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BMP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는 법



그림판에서 JPG파일로 변환하는 법


1. BMP파일 선택하기



먼저 여러분이 변환하려는 파일을 선택하세요. 위는 제가 변환하려는 BMP파일입니다. 용량은 1.91MB로 위에 파일 형식이 BMP로 되어있죠? 이제 JPG로 변환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2. BMP파일 그림판으로 가져오기



BMP파일을 선택했다면 그림판을 열어서 파일을 가져오도록 합니다. 위에 제가 표시한 파일 창을 열어서 열기를 누른 후 파일을 가져오면 되는데요, 그림판이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 검색창에 그림판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 - JPEG



그림판에 BMP파일을 가져왔다면 다시 파일을 누른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옆에 창이 하나 더 보일건데요, 여기서 JPEG 그림을 골라 저장을 하면 끝납니다. JPG와 JPEG는 같은 형식이라는 점 알고 있으시죠?


4. 변환된 JPG파일 확인하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했다면 정말로 변환이 끝났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제가 저장한 파일 형식을 보니 위와같이 JPG파일이라고 변환이 되어 있네요. 이상으로 그림판에서 BMP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이었고 다음은 알씨에서 변환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씨에서 BMP파일 변환하는 법


1. 마우스 우 클릭



바탕화면에 제가 BMP파일을 저장시켜 두었습니다. 이 파일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보일겁니다. 여기서 차례대로 따라서 이미지 포맷 변환하기를 눌러줍니다.


2. 이미지 포맷 변환



알씨에서 JPG로 변환하는 법은 다음 순서대로 클릭하면 됩니다. 변경할 파일 포맷에서 BMP를 JPG로 바꿔주고 저장할 경로를 선택한 후에 확인을 눌러주면 끝나는데요, 저장한 파일을 다시 확인해 봐야겠죠?


3. 알씨에서 JPG로 변환 확인하기



알씨에서 변환한 파일 형식에서 JPG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림판에서도 할 수 있고 알씨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외에도 포토스케이프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설명을 하면 BMP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때 JPG로 바꾸면 자동으로 변환이 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고 다음에는 편하게 사용하세요 

'IT관련된 정보 > J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JPG 용량 줄이기 간단해결  (0) 2018.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