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법 프로그램

IT관련된 정보/크롬|2018. 12. 5. 17:40

오늘 포스팅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우클릭 해제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해제하는 법은 서로 다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하는 마우스 우클릭 해제법은 알툴바를 설치하면 되는데, 다음번 포스팅에서 올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서 pig toolbox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고 하는법도 있지만, 한번씩 할때마다 번거롭게 매번 해야해서 저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네요.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법



pig toolbox는 확장 프로그램에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 없음이라고 보여집니다.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제 글을 천천히 따라서 읽으면서 차례차례 마우스를 눌러주세요. 제가 사용법까지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1. 아래 제가 올린 링크를 클릭합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구글 크롬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링크를 통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pig toolbox 설치하기



2. 아래 링크를 클릭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제가 표시한 Chrome에 추가를 눌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Pig Toolbox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며 질문하네요. 당연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겠죠?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줍니다.



4.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이 하나 보입니다. 여러분 컴퓨터 화면 오른쪽 상단에프로그램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pig toolbox에는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설치된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이 보입니다. 너무 기능이 많아서 하나씩 설명을 하지 못하겠고, 가장 핵심인 마우스 우클릭 해제법만 알려드릴께요. 

화면 중간에 우클릭 막힘 풀기 작동이라는 기능이 보일겁니다. 제가 표시한 부분이요. 이곳을 클릭을 합니다.



6. 작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 실행중에만 유효하다고 합니다. 당연한 것이겠죠. 



크롬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제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렸으니, 여러분이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하고자 한다면 지금 바로 해보세요우클릭이 안되었던 곳이 거짓말처럼 될테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