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 해제하는법

IT관련된 정보/크롬|2018. 12. 6. 15:08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에서 편리한 기능들이 많죠. 그중에서 저는 특히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가 저는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비밀번호를 모두 외울 수 없기에 저한테는 비밀번호 자동저장 기능을 너무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순기능이 있다면 역기능도 있는법. 나만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닌 타인과 같이 공유하는 사무실이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다른 사람이 내가 사용했던 컴퓨터에 자동 로그인을 해서 나의 사생활을 들여다볼 수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밀번호 자동저장 기능을 해제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 해제하는법



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 기능을 해제하는법은 간단하게 아래 순서에 따라 클릭하면 되는데요, 먼저 구글을 시작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죠. 

크롬에서 화면 비율, 글씨 크기, 비밀번호 등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곳이 설정창입니다. 여러분 컴퓨터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점 3개를 클릭하세요.


크롬 비밀번호 자동저장 해제 순서



위에서 설정을 찾아야 한다고 했는데요, 점 3개를 클릭했다면 이렇게 창이 생기면서 화면 아래 설정이 보입니다. 역시 클릭합니다.



설정화면에서 바로 처음에 보이는 사용자와 관련된 정보가 보입니다. 가운데 비밀번호가 보이죠? 

역시 클릭하세요.



크롬에서 비밀번호 자동저장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 제가 표시한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과 자동 로그인 두 곳을 꺼놓으면 해결이 됩니다.



추가로 이곳에는 크롬에 접속한 상태에서 내가 가입한 모든 사이트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저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아래 웹사이트,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가 보이죠? 

내가 가입했던 사이트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았다면 비밀번호 옆에 눈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내 컴퓨터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비밀번호 자동저장 해제하는법과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렸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자동 로그인 기능은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만 사용하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