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IT관련된 정보/크롬|2018. 12. 20. 13:25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크롬을 실행한 상태에서 인터넷 서핑이나 검색을 하면 기록이 남는데, 시크릿모드로 하면 웹 서핑한 기록이 남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잘 사용하면 괜찮은 기능이라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필요할 수 있으니 오늘은 3가지 방법 중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릴테니,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하는 방법



시크릿모드는 개인이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큰 효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컴퓨터를 만질 사람이 나밖에 없기 때문이지만 PC방이나 도서관, 학교 등 다수의 이용자가 하나의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무조건 실행시켜야만 합니다. 



시크릿모드를 실행하면 일반 크롬 창이 아니라 별개의 창에서 작동합니다. 즉, 시크릿 창을 사용할떄만 비공개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창에서 검색을 해야하며, 시크릿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그 창을 닫으세요. 그럼 자동으로 해제가 되니 참고하세요.


크롬 시크릿모드 설정하는 순서


1. 크롬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점3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 창에 보이는 목록에서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합니다.



3. 시크릿 모드로 전환되었습니다. 시크릿모드가 적용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금 이미지는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 위에 모자를 쓴 안경모양의 아이콘이 있다면, 정상적으로 전환이 되었다는 표시니 알아두세요.



시크릿모드로 전환하는 방법 너무 간단하죠? 다른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이 가장 쉽고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 제가 알려드린 것 중에 시크릿모드 창에서만 검색을 해야 방문 기록이나 쿠키 등이 저장되지 않는다는 사실 꼭 ~~ 기억하세요. 해제는 창을 닫으면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