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문서에 사진 넣기

IT관련된 정보/한글|2019. 1. 14. 13:31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한글문서에 사진 넣기인데요, 한글을 사용할 때 글자만 넣는 것이 아닌 사진을 넣어야 할 경우가 발생하죠. 오늘 제 글을 읽고 한글 문서에 사진을 넣는 방법을 배워 써먹었으면 좋겠네요. 


한글문서에 사진 넣기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한글문서에 사진을 넣은 방법입니다. 표나 이력서에 넣는 것이 아닌 그냥 문서에 사진만 올리는 순서입니다. 간단하고 쉬우니 천천히 따라만 하면 쉽게 익힐 겁니다.




한글문서에 사진 넣기 순서


1. 사진을 넣고자 하는 한글 파일을 가져오세요. 저는 빈 문서에 사진을 넣어보겠습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저같이 빈문서에 먼저 연습을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첫번재로 상단에 입력 탭을 클릭하고 2번째 그림을 다시 클릭하세요.



2. 그림을 클릭했다면 내 한글문서에 넣을 사진을 선택합니다. 미리 사진을 준비해도 좋고, 아니면 연습용으로 아무 사진이나 넣어도 상관 없습니다.

사진을 선택했다면 2번 넣기를 클릭하세요.



3. 여기서 중요합니다. 

사진을 넣을 위치를 설정해야 하는데, 한글 화면에 마우스를 놓으면 + 모양의 마우스 포인터가 보입니다. 마우스 왼쪽을 클릭해서 내가 가져온 사진을 원하는 크기만큼 설정해주세요.  




4. 마우스로 내가 원하는 크기만큼 사진을 설정했네요. 이렇게 한글 문서에 사진이 들어갔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한글 문서에 사진 넣기 너무 간단하게 끝냈네요. 제가 설명한대로 따라서 클릭하고 마우스로 드래그했다면 여러분도 금방 끝내셨을겁니다. 

다음번 포스팅은 한글 문서에 이력서 사진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