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 나타내기

IT관련된 정보/윈도우|2019. 2. 3. 04:00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여러분 컴퓨터를 보면 본인이 일부러 요일을 나타내는 방법을 쓰지 않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단순히 시계와 날짜만 보는 것도 좋지만 요일까지 보인다면 더없이 좋겠죠.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 나타내기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나타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서 클릭하면 금방 익힐 수 있을겁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요일 보이는 순서


1.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제어판이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찾아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키 옆에 돋보기 보이죠. 돋보기를 클릭해서 제어판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세요.



2. 제어판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 시계 및 국가가 아닌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을 클릭하세요. 만약 시계 및 국가를 선택해도 상관은 없지만 한번 더 클릭을 해야합니다.



3. 국가 또는 지역 화면에서 추가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제가 표시한 날짜 형식 안에 간단한 날짜를 간단하게 바꿔주면 되는데요, yyyy-MM-dd 뒤에 dddd를 입력하면 월요일같이글자가 보이고, ddd를 입력하면 월같이 글자가 보입니다. 제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5. 뒤에 1)번같이 dddd를 입력 후 적용을 클릭하면 '목요일'이 보이죠. 또 ddd를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했더니 '목'이라고 보이네요. 어는 것을 선택할지는 본인이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저는 dddd를 입력했네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나타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1초밖에 걸리지 않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