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 하는 2가지 빠른 방법

IT관련된 정보/윈도우|2019. 2. 8. 22:25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 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윈도우10에서 디펜더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인데요, 쉽게 설명하면 윈도우10 디펜더 끄기입니다. 컴퓨터에 백신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꽤 유용한 프로그램이지만, 성능이 좋은 백신이 설치되었다면, 윈도우10 디펜더를 비활성화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는 그래도 켜놓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네요.


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 하는 방법



다른 블로그 글을 보면 복잡하게 gpedit.msc를 입력해서 여기저기 클릭을 한 방법을 소개하던데, 저는 그보다 빠르게 윈도우10 디펜더를 빠르게 비활성화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 중 본인이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 하는 첫 번째 방법


1. 제가 표시한 번호 순으로 클릭하세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해 defender를 입력합니다. 입력 후 엔터를 누르는 것이 아니에요. 

defender를 입력하면 아래 창같이 디펜더와 관련된 창이 보이는데, 3)번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에서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에서 실시간 보호가 보이죠. 현재는 켬이라고 보이는 것을 으로 해주면 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 하는 순서는 끝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를 해봤습니다. 두번째 방법도 바로 알려드릴께요.



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 하는 두 번째 방법


1. 첫번째 방법과 비슷합니다. 먼저 작업표시줄의 돋보기를 클릭해 보안 센터라고 입력합니다. 보안 센터를 띄어서 써야 합니다. 그럼 보안 한 눈에 보기를 클릭하세요.



2. 보안 한 눈에 보기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세요.



3. 첫 번째 방법에서 보았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창에서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4. 실시간 보호를 끄기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비활성화 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너무 간단하죠. 위에서 소개한 2가지 방법 중 편한 것을 앞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주의할 것은 첫번째 방법은 디펜더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지 않고 검색된 것에서 클릭하는 것이고, 두번째 방법은 보안 센터 이렇게 띄어쓰기를 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굳이 복잡하게 배울 필요가 없죠.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