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이 안될때 해결하기

IT관련된 정보/아이폰|2019. 2. 2. 12:38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이 안될때 해결하기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 통화중 대기가 되지 않을때 해결하는 방법인데요. 이동통신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라서 반드시 설정을 하는 것이 좋겠죠. 

통화중대기란 전화가 걸려오면 통화중이던 전화를 잠시 대기시키고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제가 가입된 통신사는 SKT며, 아이폰은 6S를 사용중이니 참고하세요. 



아이폰에서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려면, 먼저 이동통신사에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가 신청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그 다음에 아이폰 설정으로 통화 중 대기를 켜는 겁니다. SKT뿐만 아니라 LG와 KT도 마찬가지 방법이기 때문에 먼저 아이폰에 이동통신사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집이라면 컴퓨터로 신청해도 상관 없습니다.


이동통신사에서 통화 중 대기 설정하는 순서


1. 아이폰에 이동통신사 어플을 설치합니다. 저는 SKT라고 했으니 티월드를 설치했네요. 어플을 실행시키면 하단에 검색창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통화중 대기를 검색하세요.



2. 통화중대기 화면에서 부가서비스 1건이 보입니다. 이용요금은 무료가 보이죠. 통화중대기를 터치하세요. 그리고 부가서비스 화면에서 가입을 다시 터치합니다.



4. 내 전화번호가 보이면서 통화중대기로 가입/변경하겠냐고 물어보네요. 확인을 눌러주면 오른쪽 사진같이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아이폰에서 통화중 대기 설정하기


1. 이동통신사에서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를 신청했으니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설정을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아이콘을 터치한 후 전화를 찾아서 터치하세요.



2. 전화 창에서 통화 중 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꺼져 있으니 켜주면 끝납니다.



이렇게 아이폰에서 통화중 대기 설정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렸습니다. 

정리하면 내가 가입된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 가서 통화 중 대기 부가서비스를 신청한 후 아이폰 설정에서 통화 중 대기를 켜놓으면 됩니다. 간단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