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1 안사라지고 읽는법

IT관련된 정보/아이폰|2018. 5. 11. 13:26

 카카오톡은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채팅창이죠. 과거에 문자메시를 유료로 사용했던 현실을 획기적으로 바꾸었으니 말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 카톡기능에서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팁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아는 지인과 대화를 하거나 업무상 아니면 애인과 대화를 할 경우에 애매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카톡을 읽었다고 답장을 하기가 껄끄러울 때 나는 카톡을 읽었지만 상대방은 내가 읽었다고 표시가 나지 않는 방법입니다. 저만 따라서 몇번만 터치를 하면 간단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톡 1 안사라지고 읽는법



아이폰 카톡 1 안사라지고 읽는법

 

먼저 제가 예를 들기 위해

제 와이프에게 카톡을 보내라고 했습니다.

오빠라는 답장이 왔네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화면 하단을 손가락으로 위로 올려주면

 제어창이 나옵니다.

 

 

이렇게 제어창을 열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보입니다.

 

 

제어창에서 왼쪽에

비행기모드를 선택하세요.

 

비행기모드로 하면

인터넷이나 와이파이, 전화 등 기능이

모두 꺼지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해서

카톡 1을 안사라지고 읽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모드로 전환한 뒤

내 카톡으로 이동해서

화면으로 읽는다면

오빠라는 글자에 1이 사라진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내것이 사라졌다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상대방 카톡에서 1이

안사라지고 읽는 것이지, 

내 아이폰에서 1이 안사라지는게 아니랍니다.

저는 분명히 카톡을 읽었고

1이 사라진 걸 위 이미지에서 봤죠?

그럼 상대방 아이폰을 확인해볼까요?

 

 

제가 와이프에게 전화해서

카톡을 보내라고 했는데요,

이미지를 캡쳐해서 보냈더니

이렇게 카톡 1이 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가요? 간단하죠. 이미지를 캡쳐해서 글을 쓰려고 하니 사진이 많아졌는데요, 


간단하게 정리

카톡이 왔다 - 제어창을 열어 비행기모드로 전환한다 - 카톡을 열어 확인한다 - 끝

이상으로 아이폰 카톡 1 안사라지고 읽는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