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용량 줄이기 간단해결

IT관련된 정보/JPG|2018. 8. 2. 14:53

날이 갈수록 화질이 좋아지는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을 모두 갖고 있을겁니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해서 좋지만 그만큼 파일 용량이 커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겠죠. 여행을 가서 사진을 찍은 사진이나 아이들을 찍은 사진은 보관하기도 하지만 타인에게 보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메일로 보내야지만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몰랐던 때는 여러번 나누어서 보낸 경험들이 있을건데요, 이런 불편함을 겪지 않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써먹으면 간단히 해걸할 수 있을겁니다. 차근차근 따라서 클릭하세요.


JPG 용량 줄이기 간단해결



JPG용량 줄이기 첫번째 방법


두가지 방법을 알려줄건데요, 하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설치된 그림에서 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알씨를 설치해서 JPG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먼저 그림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그림판 실행 후 줄일 JPG파일 가져오기



컴퓨터에 있는 그림판을 실행시킵니다. 그림판은 윈도우 검색창에 그림판이라고 입력하면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 파일 가져오기를 통해 JPG파일을  위와 같이 가져옵니다. 다음에 위에 보이는 크기 조정을 클릭하세요. 제가 가져온 파일은 용량이 1.7MB이며 사진크기는 1334 X 750이네요.


2. 크기 조정하기


'


크기를 조정하는 것은 백분율과 픽셀로 할 수 있는데요, 본인이 편한 것을 하면 되는데, 저는 크기로 조정하는 것이 더 편한 것같습니다. 가로 1344인 크기를 가로 600으로 조정하겠습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위와같이 사진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한 후에 바탕화면에서 JPG파일용량이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4. JPG 용량 확인하기



바탕화면에서 저장된 파일 용량을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352KB네요. 약 1/5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에서 JPG 용량 줄이기를 했다면 이번에는 더 간편하고 많은 파일을 한꺼번에 줄일 수 있는 알씨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씨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를 하시고요, 차근차근 설명하겠습니다.




JPG 용량 줄이기 두 번째 방법


1. 알씨 실행 후 JPG 마우스 우클릭



내가 줄이고자 하는 JPG파일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세요. 다음에 위와같이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에 따라 클릭하세요.


2. JPG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그림판과 마찬가지로 이미지 크기로 용량 줄이기를 할건데, 비율, 해상도, 용량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간단하게 용량으로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JPG 용량 확인하기 



 알씨에서 JPG 용량 줄이기를 해본 결과 위와 같이 1.7MB가 459KB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어떤까요? 알고 보면 굉장히 쉽게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사진을 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클릭해서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JPG 용량 줄이기 간단해결이었습니다.

'IT관련된 정보 > J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P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는 법  (0) 2018.0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