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장 읽어주는 프로그램 사이트 소개

구글 혹은 외국 사이트에서 내가 어떤 텍스트를 읽어주기를 바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럴때 크롬에서 영어 문장 읽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영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바로 speak it이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실행하는 방법은 영어 문장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우클릭을 한다음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면 빠르게, 느리게, 남자 혹은 여자, 억양 등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제부터 설치하는 방법과 실행법을 소개할테니 천천히 따라서 클릭해보시요.


영어 문장 읽어주는 프로그램 사이트 소개



구글 검색창에 speak it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보여집니다. 여러개의 프로그램, 사이트가 보이지만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speak it - 크롬 웹 스토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했다면 아래와 같이 speak it 크롬 프로그램이 보여지는데요, 오른쪽 상단 크롬에 추가를 클릭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Speak lt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당연히 확장프로그램 추가를 눌러 설치합니다.



영어 문장 읽어주는 프로그램인 speak it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구글 오른쪽 화면에 제가 표시한 사람모양의 마크가 보일겁니다. 영어 문장 읽어주는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아래 창과 같이 언어, 성별, 비율, 억양, 소리 등 다양하게 읽어주는 목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했으니 어떻게 들리는지 알아야겠죠? 



먼저 영어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데요, 저는 뉴욕타임즈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문장 하나를 선택해도록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글에서 내가 읽어주길 바라는 곳에 마우스를 놓고 드래그를 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파란색 문장을 선택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문장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창이 하나 보이면서 speak it을 찾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위에 설정을 했던 영어로, 여자가, 정상적인 말투, 일반적인 속도로 읽어주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구글 크롬에서 간단하게 영어 문장 읽어주는 프로그래을 설치하면 쉽고 간단하게 들을 수 있게 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