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스크롤캡쳐하는 방법

초보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티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포스팅을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스크롤 캡쳐 !!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알지만 밑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한번에 캡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몰랐다면, 제 글을 보고 하나씩 클릭해서 배워보세요. 저 역시도 이렇게 편한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 줄 몰랐으니까요.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은 크롬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할 수 있지만, 저는 알캡쳐라는 프로그램으로 스크롤캡쳐를 할까 합니다.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답니다.

먼저 알캡쳐가 없다면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설치를 할떄 각종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하게끔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이것들을 해제한 후에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세요. 아무 생각없이 다음 다음 누르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고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스크롤 캡쳐할 영역을 선택해야 하는데, 어차피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전체를 캡쳐해야 하니까 첫 화면이 보이게 합니다.



다음에 오른쪽 두번쨰 스크롤을 클릭하면 화면에 손가락이 하나 보이면 스크롤 영역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그냥 마우스 왼쪽을 누르면 알아서 컴퓨터 화면 전체를 스크롤 캡쳐합니다.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왼쪽에 저장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을 하거나, CTRL + C를 눌러 저장을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켜 캡쳐한 이미지를 붙여넣기(CTRL + V) 합니다. 


제가 다음 사이트에 접속해서 스크롤 캡쳐를 해봤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켜 아래와 같이 화면 끝까지 스크롤 캡쳐를 해버렸네요. 스크롤캡쳐를 했다면 알맞게 편집을 해야 합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 자르기로 나에게 맞게 편집을 하면 끝나네요. 



어떤가요? 컴퓨터 화면 스크롤캡쳐를 하는 방법, 너무 간단하죠? 이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을까싶네요. 알캡쳐는 제가 사용한 캡쳐 프로그램 중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사진 편집을 하려면 포토스테이프와 알캡쳐는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