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수 확인방법, 간단해결

IT관련된 정보/한글|2019. 1. 16. 15:35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한글파일에서 글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글자수 세기를 검색하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지만, 복사를 해서 붙이기를 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죠. 결국 그곳에서 확인하는 것보다 한글 내에서 더 빠르게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글 글자수 확인방법, 간단해결



한글파일에서 글자수를 확인하기 위해 제가 지금 쓰고 있는 글의 글자수를 확인해볼건데요, 여러분도 제 글을 보며 따라서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때그때 해야 실력이 늘겠죠? 




한글 글자수 확인방법 순서


1. 한글파일에서 글자수를 확인할 문서을 가져오세요. 붙여넣기를 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제가 블로그에 올릴 내용을 입력했는데요, 아래 글의 글자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 글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한글에서 제가 표시한 1번 파일을 클릭한 후에 2번 문서 정보를 클릭하면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문서 정보에서 여러 탭 중에서 문서 통계를 클릭하세요. 그럼 문서 분량이 나오는데 글자수, 글자에 포함된 한자 수, 낱말, 문단, 쪽 등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참고로 제 글은 글자수는 공백 포함 257자이며, 공백을 제외하면 196자네요. 낱말은 61개, 줄은 9줄, 문단은 6개 문단이며 1쪽이고요. 여러분도 확인하고 있으시겠죠?



오늘 포스팅은 한글파일에서 글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했는데요, 제 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