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용량 줄이기 (2010버전이상)

IT관련된 정보/한글|2019. 1. 22. 14:57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한글파일 용량 줄이기(2010버전)인데요,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제 글만 따라서 클릭만 해주세요. 


한글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2010)



한글파일에서 용량을 줄이는 방법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사진 혹은 이미지 용량이 크기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이나 디카로 찍은 사진들은 모두 용량이 커서 몇장만 넣어버리면 기본 10MB는 넘어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한글 2010버전에서는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한글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2010)


1. 우선 제가 줄이고자 하는 한글파일 용량을 보여드릴게요. 크기가 4.47MB로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 2장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제가 사진용량을 줄여야 한다고 한것 기억하시고 이제부터 한글파일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2. 내가 줄이고자 하는 한글파일을 불러오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한글은 사진 2장만 포함된 문서라는 것을 참고하시고 따라서 클릭하세요. 첫번째로 당신이 보고 있는 한글 파일에서 사진 혹은 이미지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 보이는 여러 탭이 바뀔겁니다.



3. 그림 혹은 이미지를 클릭했다면 상단에 보이는 탭들이 바뀌었을 겁니다. 그럼 아래 보이는 1)번 그림을 찾아서 클릭하세요. 다음에 2번 줄이기를 클릭하면 아래 3개 카테고리가 보이죠. 용량 줄이기 설정을 다시 클릭합니다.




4. 그림 용량 줄이기 화면으로 이동했네요. 자세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1)번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는 사진이 한글 문서보다 컸을 경우 자동으로 사진크기를 문서에 맞게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체크하세요.

2)번 설정한 해상도로 변경하기는 현재 당신이 클릭한 이미지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낮추면 용량을 줄일 수 있게 되지만, 그만큼 화질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3)번 한글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 해상도를 낮춰야 하는데요, 너무 큰 폭으로 줄이지 말고 적당히 줄여보길 바랍니다. 저는 150을 100으로 입력한 후

4)번 확인을 눌렀습니다.



5. 사진 용량 줄이기를 끝냈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 한글파일 용량이 얼만큼 줄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저는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1번으로 저장했습니다.



6. 처음에 제가 보였던 한글파일은 용량이 4.47MB였지만, 한글파일 용량 줄이기1은 겨우 128KB로 1/20로 확 줄어버렸네요.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글파일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해봤지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파일을 열어 이미지를 봐도 차이가 거의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DPI를 줄여야 할까 고민이라면 저간이 30%를 줄이거나 혹은 50%만 줄여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이상 한글 2010버전에서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