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모자이크 처리방법, 이보다 쉽게 못해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사진이나 이미지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인데요, 그림판에서 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저는 포토스케이프에서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사진 모자이크 처리방법



먼저 포토스케이프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밑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를 끝내주세요. 사진편집이나 용량을 줄이는 방법 등 사진이나 이미지와 관련된 프로그램 중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하기

<여기를 클릭하세요>



다운로드를 완료했다고 생각하고 이제부터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서 클릭만 해주세요.


사진 모자이크 처리방법


1.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제가 클릭이라고 선택한 사진편집을 클릭하세요.



2. 모자이크 처리를 할 사진을 가져옵니다. 왼쪽 폴더에서 찾아도 되고 바탕화면에 있다면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 가져오기에 보일겁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도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여기서부터 진짜 설명이니 잘 읽고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1)번 사진 아래 왼쪽에 보이는 도구를 클릭하세요. 2)번 하단에 모자이크가 보이죠, 클릭하세요 3) 모자이크 약, 중, 상 그리고 흐트림이 보일겁니다.



네가지 방법으로 모자이크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먼저 저는 흐트림부터 해보겠습니다. 따라서 클릭하세요.



4. 모자이크 흐트림을 선택하고 난 후 화면에 보이는 사진에 마우스를 놓습니다. 그리고 내가 모자이크 하려는 부분을 설정하기 위해 마우스로 사각형을 만들어줍니다.



5. 사각형이 만들어지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흐트려졌네요. 이 방법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흐트림을 했으니 약, 중, 상도 해볼까요. 



포토스케이프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취소가 보일거에요, 취소를 누르면 바로 전에 했던 행동이 취소가 되면서 사진이 원본으로 보일겁니다.



6. 흐트림을 했으니 모자이크 약, 중, 강 이렇게 여러분이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했을 떄는 모자이크가 약하게, 중간, 그리고 크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모자이크 처리방법 ~~ 매우 간단하고 쉽죠? 



7. 제가 설명한 4가지 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완료합니다. 다음에 저장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서 마무리를 해주면 모든 것이 끝이 납니다.



이렇게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을 최대한 쉽게 알려드렸는데요, 잘 배우셨는지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