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글씨 넣기 ~ 요렇게 간단히

12월이 되니 날씨가 눈이 오면서 갑자기 추워졌네요, 제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은 감기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글 제목은 사진에 글씨 넣기입니다. 블로그에 올릴 사진에 글씨를 입력하고 싶거나, 사진에 글씨를 넣어 인화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다면?? 사진에 글씨를 넣은 것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면 쉽게 사진에 글씨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사진에 글씨 넣기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진에 글씨를 쉽게 넣을 수 있는데요, 포토샵이 너무 어려운 분들은 이 포토스케이프는 최고의 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하고 먼저 다운로드 후 설치를 마무리해주세요. 

설치가 되었다면 이제부터 제 글을 천천히 따라서 클릭하거나 입력하면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글씨를 넣을 사진 하나를 미리 선택합니다. 후에 그 사진을 찾기 쉽게 바탕화면에 놓아도 되고 지정 폴더에 넣어두셔도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로 사진에 글씨 넣기


1. 다음에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첫화면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2. 사진편집을 클릭하면 가운데는 빈 공간인데요, 왼쪽에 보이는 곳에서 위에서 얘기한 글씨를 넣을 사진을 가져옵니다. 



3. 저는 이렇게 커피잔을 선택했습니다. 이 사진에 글씨를 넣을 건데요, 이곳에 커피가 좋아요를 입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연습해보세요.



4. 빨간색으로 표시한 1번 개체를 선택 후 2번 T모양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모든 글씨는 2번 T에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글씨 입력이라는 곳에 내가 쓸 글씨를 입력하는 곳이고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고딕을 선택했습니다. 



6. 빈칸에 커피가 좋아요를 입력하고 1번 글씨 크기와 색깔을 선택합니다. 저는 글씨 색깔은 하얀색으로 선택했고 글씨 크기까지 설정했습니다. 다 끝났다면 2번 확인을 눌러줍니다.



7. 이렇게 하얀색으로 커피가 좋아요가 보입니다. 글씨가 있던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위치와 글씨 크기까지 조절이 가능하니 직접 연습해보세요. 

위치를 지정했다면 1번 개체 접착을 누른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8. 원본 사진이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바탕화면 혹은 내가 지정한 폴더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내가 저장한 곳에 가서 글씨를 넣은 사진을 찾아서 확인하면 되겠죠?



오늘 포스팅은 포토샵을 모르더라도,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사진에 글씨 넣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됫셨나 모르겠네요. 

글로는 길게 보이지만 몇번 연습을 하면 금방 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