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기 줄이기 배워볼까?

안녕하세요 ~~ 컴퓨터나 스마트폰 그리고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적인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 너와 함께입니다. 오늘은 사진 크기 줄이기를 해볼건데요, 제 글을 따라서 클릭하면 쉽게 배울 수 있을겁니다. 


사진크기 줄이기를 하려면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그림판, 알씨, 포토스케프 등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프로그램이 다양하지만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도 있고 더 불편한 방법도 있겠죠. 제 경험으로는 포토스케이프가 가장 편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크기 줄이기 배워볼까?



포토스케이프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네이버나 다음 검색을 통해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사진과 관련된 편집은 포토스케이프가 가장 편하기 때문에 내 컴퓨터에는 무조건 설치가 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크기를 줄일 사진을 미리 결정을 하세요. 

그리고 포토스케이프 설치를 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겁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사진크기 줄이기 순서



화면 왼쪽에 사진크기 줄일 것을 가져옵니다. 저는 커피와 관련된 사진크기를 줄여보겠습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제가 선택한 사진은 크기가 아래와 같이 592 x 428입니다. 용량은 67.5KB네요. 이것을 제가 하고 싶은 만큼 줄이겠습니다.



화면 중간쯤에 크기조절이 보일겁니다. 이곳을 클릭하는데, 옆 삼각형을 클릭하지 말고 크기조절 가운데를 선택하세요. 삼각형도 크기조절이 되지만 보조기능입니다.



크기조절을 선택하면 가로와 세로크기를 조절하게 되는데요, 저는 가로 200으로 크기를 결정했습니다. 가로:세로 비율유지를 하고 싶다면 체크하고 내맘대로 하고 싶다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아래 비율이라고 막대가 보입니다. 이것으로도 사진크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세밀하게 사진크기 줄이기를 하려면 숫자를 입력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크기를 입력했다면 확인을 눌러 크기를 확인합니다.



제가 지정한 가로:세로 비율을 같게 한 가로크기 200짜리 사진입니다. 만족을 했다면 아래 저장을 눌러 사진을 저장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크기조절을 눌러 사진을 크게 혹은 작게 만들면 되겠죠?



포토스케이프를 통해 사진크기 줄이기를 해봤습니다. 글로는 조금 길게 설명했지만, 직접 연습을 하면 이보다 더 쉬울수가 없습니다. 몇 번만 연습해보세요. 큰 도움이 될거니까요. 이상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크기 줄이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