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

IT관련된 정보/크롬|2019. 1. 29. 23:44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하면 지정된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요, 이곳을 잘 찾지 못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크롬에 지정된 폴더가 아닌 내가 새로 만든 폴더에 다운로드 받게 지정하는 법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하는 방법은 크롬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준 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어렵지 않고 굉장히 쉽게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차례로 클릭해주세요. 


가장 먼저 앞으로 내가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먼저 이것으로 연습할 것이기 떄문에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게 바탕화면에 만들어주세요. 후에 응용해서 다른 곳으로 옮겨도 되니까요.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순서


1. 저는 여기에는 보이지 않지만 바탕화면에 다운로드폴더변경이라는 새로운 폴더를 하나 만들어 놨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만드세요, 

다운로드 주소를 변경할 폴더를 만들었다면, 크롬을 켜세요. 그리고 제가 표시한 1번과 2번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2. 설정화면에서 마우스로 화면 끝까지 내리면 고급이 가운데 보여요. 고급을 클릭하세요.



3. 고급화면으로 바뀌면 다시 화며을 아래로 살피면서 다운로들 찾아주세요. 그럼 현재 크롬에서 다운로드를 할 때 저장이 되는 주소가 보입니다. 저는 주소가 82108/Downloads로 보이네요. 그럼 변경해볼까요 ~~, 제가 클릭이라고 표시간 변경을 클릭하세요.




4. 제가 처름에 폴더를 만들라고 했죠. 그 폴더를 찾아서 클릭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저는 다운로드폴더변경이라 이것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눌러줬습니다. 



5. 폴더가 변경됐는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다운로드 위치가 처름에는 82108/Downloads였지만 지금은 82108/Desktop/다운로드폴더변경으로 바뀌었네요. 이제 앞으로는 이 폴더로 크롬에서 다운로드 할 경우 저장이 됩니다.



최대한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글을 적었는데 이해가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상 크롬에서 다운로드 할 폴더를 변경하는 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