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 컴퓨터

IT관련된 정보/크롬|2019. 2. 18. 00:45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 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많은 분들이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주로 검색을 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키워드를 하는 방법 외에 이미지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미지란 사진이나 그림을 의미합니다. 


컴퓨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보통 여러분이 사진이 필요하면 검색창에 어떤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라고 하면 검색창에 고양이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 이미지를 클릭하면 고양이 사진이 보입니다. 
하지만 나는 이렇게 검색하기 싫고 처음부터 이미지를 검색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라서 클릭하세요.

컴퓨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순서


1. 구글 크롬을 실행시킨 후 검색창에 이미지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그럼 검색 결과가 보이죠. 여기서 이미지 - Google을 클릭하세요. 그럼 구글 이미지로만 검색할 수 있는 준비가 된 겁니다. 


2. 이곳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는데, 남들이 다 아는 고양이나 꽃, 나도 잘 아는 유명 인물을 검색할 필요가 없겠죠? 내 컴퓨터에 내가 모르는 인물 사진 혹은 사물이 있어 누군지 궁금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위에서 이미지 검색을 클릭했다면 아래 카메라 아이콘이 보이죠. 이게 바로 이미지로 검색할 수 있게 구글에서 만든 겁니다. 정말 대단한 기능이죠. 카메라를 눌러보세요.



3. 내가 찾고자 하는 이미지가 사이트에 있었다면 아래 주소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되고, 내 컴퓨터에 사진이 있다면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해서 사진을 넣어주면 됩니다. 

오늘은 이미지 업로드를 알려드립니다.



4.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하면 파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서 업로드는 현재 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구글에 올리겠다는 뜻입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세요.




5. 이곳에서 내가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려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아래 보이는 모델 사진을 클릭하겠습니다. 제목을 '누구' 라고 했네요. 사진 선택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6. 그랬더니 업로드 중이라고 나오면서 이미지 검색 결과가 나타나네요. 내 컴퓨터에 들어 있는 사진을 곧바로 구글 서버에 올려서 이 사진에 맞는 주제어를 나타내줍니다. 

제가 올린 사진의 검색 결과 '지방시 마리아칼라 보스코노' 라는 세계적인 모델이네요. 관련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검색어를 클릭하겠습니다.



7. 관련 이미지가 보이면서 아래 동영상까지 보여주네요. 참고로 마리아칼라 보스코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로 지방시 전문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퍼모델입니다. 결혼도 했고 나이가 40이 다 되는데 아직도 현역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 참 좋네요. 



오늘은 이렇게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다른 방법인 이미지 URL 붙여넣기를 여러 번 해봤는데, 모두 검색 결과가 보이지 않아 다음에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을 더 찾아보고 글을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