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등록하는 방법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킨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겁니다. 저는 티스토를 시작한지 2년 5개월째 되는데요, 작년에 저품질을 맞아서 현재 다시 시작하는 중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제가 아는 지식에 한해서 몇가지 정보를 앞으로 소개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킨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애드센스를 내 블로그 위치를 설정하는데 스킨에 따라 위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선택할 때 상당한 고민을 하시길 먼저 권해드립니다. 스킨을 변경하면 유입인원이 줄어들거나 글이 뒤로 밀린다고 하던데, 저는 아직까지 그런 적은 없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등록하는 순서


1.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킨을 등록하는 이유는 스킨을 변경하는 것이겠죠. 먼저 본인에게 적용할 스킨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스킨을 찾기 위해서는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 왼쪽에 보이는 스킨을 클릭하거나 내 블로그 관리창에서 스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이나 이용자가 제작한 스킨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고 파일들을 다운로드 해서 저장합니다. 가능하면 찾기 쉽게 바탕화면에 저장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3. 현재 당신이 사용중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항목을 클릭해서 아래 이미지가 보이게 만드세요. 오른쪽 사이드바 꾸미기 밑에 있는 스킨 변경을 찾으면 클릭합니다.



4. 오른쪽 위에 스킨 등록을 클릭하되, 만약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으로 변경하려면 아래 제가 표시한 스킨을 클릭하세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은 나름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이드바가 필요해서 다른 스킨을 사용하지만, 혹시 유저가 만든 것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티스토리 스킨을 적용해보세요.

참고로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킨은 #1 입니다.




5. 스킨등록에서 추가를 클릭하세요. 



6. 아까 제가 변경 할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운로드 했었죠. 그 폴더를 클릭하세요.



7. 다운로드 받았던 모든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Images에 있는 파일들도 모두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세요. 하나도 빠져서는 안됩니다.




8. 등록을 했다면 파일목록에 당신이 저장한 파일들이 모두 저장이 됩니다. 모두 등록했다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9. 앞으로 사용할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이름을 적어 놓습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시험용 스킨이라는 이름을 넣었으니 기억하세요.



10. 내가 저장한 스킨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볼까요. 오른쪽 스킨보관함에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하세요.



11. 제가 시험용 스킨이라고 이름을 지은 스킨이 보이네요. 날짜는 현재 제가 글을 쓰고 있는 2019년 2월 18일로 보이네요. 



12. 여러분이 저장한 스킨을 바로 적용하려면 스킨을 클릭하세요. 하단에 적용을 클릭하면 지금부터 사용할 티스트로 블로그에 적용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킨을 등록하는 방법을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제 글이 도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티스토리 스킨은 무료 스킨이 있고 유료 스킨이 있는데요, 쉽고 빠르게 하고 싶다면 유료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무료스킨도 좋은 것이 많으니 나에게 맞는 티ㅅ토리 블로그 스킨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