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씨사진 용량줄이기, 줄이는 법

IT관련된 정보/컴퓨터|2018. 8. 7. 14:01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디지털카메라가 보편화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도 화질이 점점 좋아지고 있죠. 하지만 그만큼 사진 용량 또한 커지는 부분도 있는데요, 선명한 화질이 좋지만 타인에게 사진을 메일로 전송할 경우나 USB에 저장할 때 큰 용량으로 문제가 된 부분도 있을겁니다.


알씨사진 용량줄이기, 줄이는 법



저 역시도 그랬었고요. 사진을 여러개로 쪼개어 보냈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 용량을 크게 줄이는 방법입니다. 알씨를 통해서 간단하게 사진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으니 저만 따라서 클릭하시면 될겁니다. 



알씨사진 용량 줄이는법


1. 가장 첫번째로 알씨를 설치해주세요. 

용량을 줄일 사진을 선택한다



먼저 용량줄이기를 할 사진을 가져와야겠죠? 저는 위에 보이는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사진을 바탕화면에 옮겼네요.


2. 사진용량 확인합니다



제가 선택한 사진 파일 용량입니다. 약 1.72MB로 파일형식은 PNG형식이네요. 알씨를 이용해서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해보겠습니다. 저만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3. 사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사진 용량줄이기를 할 파일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창이 보일텐데요, 제가 1, 2, 3번으로 번호를 해놨으니 그대로 따라서 클릭만 하면 될겁니다. 용량 줄이는 법은 사진 크기를 줄여서 하기 떄문에 3번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를 선택하는 겁니다.


4. 사진 크기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기는 4가지 방법이 있는데요,비율, 해상도, 특정축, 용량으로 줄이기가 있는데, 어떤 것을 선택해도 좋지만 저는 4번 용량으로 줄이기를 권해드립니다. 사실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번 용량줄이기를 선택하고 네모칸에 있는 곳에 내가 줄이고자 하는 파일 용량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되는데요, 저는 위와 같이 500KB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얼마나 줄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5. 알씨 사진 용량줄이기 성공 



보이시나요? 제가 용량으로 줄이기에서 500을 입력했더니 사진용량이 459KB가 되었네요. 처음에 1.79MB에서 459KB로 줄었으니 약 1/4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알씨에서 사진용량 줄이는 법 매우 간단하죠? 이것을 꼭 기억했다가 다음부터는 편하게 사용했으면 하네요. 이상 알씨사진 용량줄이기, 줄이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