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문서 읽기전용 해제방법

IT관련된 정보/한글|2019. 1. 2. 14:24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한글문서 읽기전용 해제하는 방법으로 읽기전용파일이라며 수정을 하지 못하게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따라서 클릭만 해주세요. 참고로 제 한글 버전은 2010입니다.


한글 문서 읽기전용 해제방법



한글문서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경험했을 상황.... 읽기전용 문서라 수정할 수 없다는 문구아시죠. 이번에는 간단하게 이것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겁니다. 차근차근 따라서 클릭하세요.




한글 문서 읽기전용 해제방법 순서


1. 아래와 같이 한글 문서에 읽기 전용이라고 보이네요, 물론 이건 제가 글을 쓰기 위해 만든 문서입니다. 



2. 여러분이 해제할 한글문서를 찾습니다. 그리고 해당 문서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요, 하단에 속성을 클릭합니다.



3. 속성 화면에서 특성 옆에 읽기 전용이라에 V표 체크가 되었을 겁니다. V표에 클릭해서 체크된 것을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적용을 눌러주면 한글 문서 읽기전용이 해제가 됩니다.


이게 끝이랍니다. 너무 간단하죠. 그럼 읽기전용이 해제가 되었는지 처음 보기로 든 문서를 클릭하겠습니다. 여러분도 확인해보세요.





4. 어떤가요.

읽기 전용이 사라졌네요. 반대로 읽기전용으로 해제가 아닌 설정을 하고 싶다면 아까 V표가 있던 곳에 체크를 다시 하면 설정이 되겠죠?



한글 문서 읽기전용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보시다시피 너무 간단하게 할 수 있었네요. 위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저는 한글 2010버전이지만 2007버전도 다르지 않으니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