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번호 수정하기

IT관련된 정보/한글|2019. 1. 7. 17:43


초보자들은 잘 모르는 컴퓨터, 스마트폰, 그리고 IT와 관련된 정보를 저자도 잘 모르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하나씩 배워가며 배운 것을 포스팅 하고 있는 너와함께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이겁니다. 


한글에서 쪽번호 수정하는 방법인데요, 한글에 번호를 넣을때 숫자가 차례로 1, 2, 3, 4, 5 .... 이렇게 된다면 상관 없지만 중간에 문서가 빠져서 새로 넣어야 할 경우 혹은  어떤 실수를 했을때 수정하는 방법을 모르면 난감하죠. 오늘 제 포스팅을 따라서 클릭하면 아주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글 쪽번호 수정하기



한글문서 쪽번호를 수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한글을 실행 후 편집 클릭 - 조판 부호 지우기 - 조판부호 목록에서 새쪽번호, 쪽번호, 쪽번호 위치 클릭 - 지우기>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쪽번호를 새로 설정할 수 있게 되는데요, 쪽번호 설정 순서는 쪽 탭에서 쪽번호 매기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림을 보면서 하실분들은 아래로 계속 읽어주세요.



한글 쪽번호 수정하기 순서


1. 수정하고자 하는 한글문서를 가져옵니다. 저는 따로 문서를 가져오지 않았는데요, 왜냐하면 그럴 필요 없이 쉽게 쪽번호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져온 한글문서에 편집 탭을 누른 후 조판 부호 지우기를 클릭하세요.



2. 조판 부호 지우기 목록이 보이네요. 이곳에서 3개를 클릭할겁니다.



3. 새 쪽 번호, 쪽 번호, 쪽 번호 위치 이렇게 3곳을 찾아서 체크한 후 지우기를 클릭하세요. 이렇게 클릭했다면 내가 가진 한글문서 쪽번호가 사라졌을겁니다. 쪽 번호가 사라졌으니 이제 쪽번호를 새로 설정해야겠죠.




4. 한글 탭에서 쪽을 선택한 후 쪽 번호 매기기를 클릭하세요. 



5. 내가 앞으로 설정 할 쪽 번호 위치를 설정 한 후 넣기를 넣어주면 모든 순서가 끝이납니다. 한글 쪽번호 수정하기 너무 쉽고 간단하게 해결했네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한글 문서는 2010버전인데요, 2007버전도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하네요, 이상 한글문서 쪽번호 수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