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폰트 추가 방법

IT관련된 정보/한글|2018. 6. 1. 13:17

한글을 사용할 때 혹시 폰트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적이 없었나요. 한글에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몰랐을 때는 어쩔 수 없이 그냥 썼는데, 지금은 제가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아서 기분 좋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한글폰트가 괜찮은 것이 솔직히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한글을 사용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혹은 가독성이 더 좋은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글만 본다면 금방 할 수 있을거니 차근차근 따라서 해보세요.


한글 폰트 추가 방법

 

 

한글 폰트 추가 방법

 

먼저 내가 좋아하는 폰트나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찾아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고딕을 설치하도록 할게요. 만약에 나눔고딕이나 폰트가 있다면 가장 아래로 내려 한글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읽으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나눔고딕을 다운로드 받아서 차례로 클릭해서 설치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위 순서에 따라 차례로 클릭해서 나눔고딕을 설치 완료해줍니다.

 

 

나눔고딕 설치를 완료했다면, 한글을 실행합니다. 그 후에 제가 표시한 곳을 클릭해서 앞에서 설치한 한글 폰트를 찾아서 선택을 하면 모든 방법이 끝납니다. 바꿔놓은 한글 폰트로 제가 한글에 글을 써볼께요.

 

 

나눔고딕으로 설정한 한글 폰트 추가 방법이었습니다. 앞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추가하고자 하는 한글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후 한글 폰트를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